맛집

[내돈내산#4] 자미곱, 자갈치미가 한우곱창전골 밀키트, 누린내 하나없이 깔끔한 집에서 먹을 수 있는 곱창전골 !

꿈꾸는 단이 2021. 1. 11. 01:11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곱창전골이 너무 당기지만 내가 좋아하는 광안리 막창은 너무 멀리 있다. ㅠ.ㅠ 이 시국이 터지는 부산이 왜 이렇게 멀게만 느껴지는지... 힝  

마트에서 파는 곱창전골 키트들은 한 번 사 먹어야 봤다가 너무 누린내가 심해서 깜짝 놀라서 두 번 다시 시도하지 않고 있다. 집 근처에는 썩 마음에 들만큼 맛있는 곳은 없규.. 요즘 유투버들이 많이 시켜먹더라면서 소개해준 자미곱을 밑져야 본전이지 하고 시켰다. 

 

▶자미곱 한우곱창전골 밀키트 대자 4~5인분 36,000원  

자미곱 스마트스토어에서 가져온 사진 

식당에 가서 곱창전골 대자를 시켜 먹어도 항상 양이 부족한 느낌(?)이라 밀 키트를 시키고 볶음밥까지 먹을 거라고 밥도 해뒀다. 워후 근데 여긴 양이 정말 많았고 결국 볶음밥은 내일로 미뤘다. 

 

아이스박스에 이렇게 깔끔하게 담겨서 온다. 크고 묵직하고 깔끔하다. 한눈에 봐도 야채들은 싱싱했고 고기 양은 많았다. (설렘 x100000000000000000000000) 

이렇게 네임택과 설명이 엄청 자세하게 붙어 있다. 포장부터도 엄청 신경을 써서 보내주는 게 느껴져서 선물 받은 느낌이었다. 

대자를 시키면 야채가 이렇게 두 봉지가 온다. 자미곱 곱창전골은 매일 아침 농산물 시장에서 당일 사용할 양만 입고해서 신선함을 유지한다고ㅠ 한다. 배추,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깻잎, 대파, 양파, 푸른 야채가 먹기 좋게 썰려서 보기 좋게 담겨온다. 모든 채소는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세척해서 보내준다고 해서 조리할 때 그냥 바로 넣어먹었다. 나는 전골이든 찌게든 야채파인데 양념 잔뜩 벤 야채가 많아서 행복!

양념장은 이렇게 담겨서 온다. 좋은 게 좋은 거라고 나는 다 때려 넣어서 먹었는데 맛있었다. 2/3만 넣으라고 되어있으나 짜면 물을 더 넣지 뭐 하 고 다 넣었는데 하나도 안 짜고 적절하니 맛있었다. 내가 원래 좀 짜게 먹는 편이긴 하니 원래 싱겁게 먹는 분들은 조금씩 간을 보면서 양념장을 넣기를 추천한다. 저 양념장 안에 간 마늘도 들어있는데 색도 별로 변하지 않은 걸로 봐서는 여긴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재료들 신선함에 심혈을 기울인 것 같다. 

구성품 중 가장 기대 중인 곱창 대창!!! 일단 손으로 들어도 묵직하다. 자미곱 한우곱창은 사장님 부모님이 부경축산에서 도매업을 하셔서 당일 도축한 최상급 곱창만 선별해서 직접 손질한다고 한다. 여러 번 세척을 하고 지방 손질을 해서 천연 과일로 연육 작업을 거친 후에 급 냉동을 해서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쫄깃하고 고소한 곱창을 보내줄 수 있다고 한다. 

 

아이스팩을 열면 이렇게 곱창, 대창 이 한팩! 볶음밥용 치즈가 한팩! 이렇게 들어가 있다. 

한눈에 봐도 상태가 정말 좋아 보였고 조리 후에도 누린내가 하나도 안 나서 너무 좋았다. 비위가 좋은 편이라 웬만하면 다 잘 먹는데 한번 냄새가 엄청 심한 막창집에서 먹고는 돼지 누린내를 제대로 알아버렸다. 그 뒤로 곱창전골을 먹으면서 누린내 나는 곳은 입도 못 댄다. 마트에서 파는 곱창이랑 대창들을 구워도 먹어보고 전골로도 먹어보았으나... 누린내의 끝판왕을 경험하였다. 그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시큼한 맛고 꿈꿈한 냄새 ㅠㅠㅠ 하지만 여긴 진짜 냄새가 하나도 안 난다!!!! 

당면 사리와 생면 사리 그리고 고기 찍먹 소스 

어후... 저 찍먹 소스가 제대로 요물이다. 전골은 양념 안 찍어 먹고 그냥 먹는 편인데... 이 소스는 정말 마성의 소스이다. 

사장님의 센스에 반한 건 자세한 조리법!! 차 근하근 따라 하다 보면 금방 완성된다!! 

또 한 번 더 반하게 하는 사장님의 센스 2!!!! 상큼하고 깔끔한 차라 기름진 전골 먹고 마시기에 딱 좋았다. 

입가심까지 완벽하게 해서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수 있었다. 

자미곱 볶음밥 세트 

(깍두기+꼬마 김가루+모짜렐라 치즈+참기름 구성)

이번에 새로 출시한 기념으로 전골 구매하는 분들에게 증정해주신다고 하여 나도 받았다. 

대자를 시킨 덕분에 볶음밥을 먹지 않고도 배가 잔뜩 불러서 볶음밥은 다음날 남은 국물이랑 밥이랑 볶아 먹었는데...

하루가 지났으나 그 감동은 여전했다. 

준비 수량 소진 시까지 전골 1팩당 볶음밥 세트 1팩씩 증정한다고 하니 한국인이 사랑하는 볶음밥 꼭 먹기를 바란다. 

 

▶자미곱 대자 곱창전골 조리 시작! 

물 계량은 함께 주신 양념장 컵으로 하면 된다!! 

대 사이즈는 양념장 컵 물 가득 4컵 + 1/2컵 + 곱창 + 양념 이렇게 넣어주고 15분 팔팔 끓여주면 된다.

*가장 센 불로 끓여주면 되고, 곱창이 냉동상태일 경우에는 2분 정도 더 끓여주면 된다고 한다. 

나는 냉동상태로 보관을 했었기 때문에 넉넉잡아 17분에서 20분 정도 팔팔 끓여줬다.

 

자미곱 양념장은 천연재료로 맛을 냈다고 한다. 사장님 어머니가 자갈치 곱창골목에서 곱창집을 운영하실 때 만드신 비법 양념을 전수받아 더 업그레이드시킨 거라고 한다. 기장 다시마 육수로 깔끔한 맛을 더하고 국내산 고축가루 등 13가지 양념재료와 직점 담은 간장과 젓갈로 감칠맛을 냈다고 한다.  

팔팔팔 끓어오르면 야채를 넣어주면 된다. 

 

채소, 버섯, 당면 전부 다 넣고 5분 정도 더 끓여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서 기름을 걷어내면 조금 더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해서 앞에 지키고 앉아서 열심히 기름을 걷어냈다.

사장님이 추천하는 더 맛있게 먹는 TIP은 버너에서 졸여가면서 끓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난 버너가 없으니까 최대한 팔팔팔 끓여서 먹었다. 

맛있었다. 여긴 진짜 주변에 잔뜩 소개해줄 수 있는 곳이다!!!! 캠핑이나 놀러 갈 때 밀키트를 주문해서 간단하게 먹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다. 

 

▶전골 사이즈 

소 사이즈 (2인) : 고기 300g 야채 400g

중 사이즈 (3인) : 고기 400g 야채 500g

대 사이즈 (5인) : 고기 600g 야채 600g 

 

▶가격

1. 오리지널 한우곱창전골(한우 대창, 곱창, 양, 염통)

소 18,900원 / 중 26,900원/ 대 33,900원

2. 한우 대창 + 곱창전골 

소 21,900원/ 중 26,900원/ 대 36,900원 

 

자미곱 자갈치미가한우곱창 

별점 : ★★★★★

장점 : 식자재가 신선하고 깔끔하다. 돼지 누린내가 하나도 안 나고 양념장도 너무 맛있다. 

단점 : 적어도 나는 이 곱창에 단점을 꼽을 게 없다. 

나의 후기 : 여긴 이제 나의 단골집으로 등록되었다. 상품 포장부터 상태까지 얼마나 신경을 세심하게 쓰셨는지가 잘 보인다. 거기다 맛까지 있으니 믿고 먹을 수밖에...ㅠㅠㅠㅠㅠㅠㅠ 여긴 추천이에요 꼭꼭 드세요 

반응형